글번호
201686
작성일
2024.01.30
수정일
2024.01.30
작성자
eng_admin
조회수
67

[SM뉴스]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랩인큐브, 병원용 스킨부스터 ‘플라큐브’ 출시

  • 랩인큐브, 우리 대학 원천기술 '인큐브 플랫폼' 통해 트렌드 맞춤형 제품 개발
  • 우리 대학, 브릿지3.0 사업 통해 랩인큐브 등 '숙명 스파크 업스' 기업 적극 지원
  • 오중산 산학협력단장 "랩인큐브, 사업화 성공 첫 사례…제2, 제3의 창업 기업 발굴할 것"

 

 

우리 대학이 보유한 핵심 기술인 ‘인큐브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병원용 스킨부스터 제품이 출시됐다.

 

화공생명공학부 최경민 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랩인큐브는 최근 스킨부스터 제품 ‘플라큐브(PLLACUBE)'를 출시했다. 플라큐브는 피부 미용에 관심은 있지만, 시술의 부작용이나 통증을 우려하는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제품이다. 보톡스나 필러 등의 시술을 선호하던 이전과 달리 자연스럽고 편안한 방식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가 반영됐다.

 

플라큐브는 젖산 중합체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Poly-L-Lactic acid)를 비롯해 글루타티온, 비타민C 등 6가지 복합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동결건조(freeze-drying)* 방식을 적용해 유효성분의 변성을 방지하고, 즉시 수화(水化)가 가능하다는 점이 혁신 포인트다.

 

*동결건조: 물질을 얼리고 압력을 낮춘 뒤 수분을 제거해 원하는 건조물을 얻는 방식

 

랩인큐브는 PLLA의 거칠고 불규칙한 입자를 미세한 공 모양으로 균질하게 최적화해, 그동안 주로 필러에만 사용하던 PLLA를 스킨부스터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우리 대학의 독보적인 원천기술인 인큐브(INCUBE) 플랫폼 기술**을 통해 글루타티온과 비타민C를 분자 캡슐로 보호해 소비자가 사용할 때까지 기능성 물질이 변성되지 않도록 했다. 

 

**인큐브 플랫폼 기술: 분자 사이의 간격을 조절해서 만든 공간에 기체, 약물, 단백질 등을 저장, 포집, 분리, 서방출하는 기술. 

 

 

이는 우리 대학이 교육부의 브릿지 3.0사업(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을 통해 유망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업화한 결과물이다. 산학협력단과 기술지주회사는 숙대 화공생명공학부 최경민 교수가 창업한 랩인큐브를 ’숙명 스파크 업스(Spark-Ups)' 창업 기업으로 지정하고 투자 유치, 공동 기술개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중산 산학협력단장은 “랩인큐브는 대학이 보유한 혁신적인 소재 기술을 뷰티 산업에 적용해 사업화에 성공한 첫 번째 사례”라며 “앞으로 랩인큐브와 같은 제2, 제3의 숙명 스파크 업스 창업 기업을 발굴해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SM뉴스]화공생명공학부 최경민 교수팀 “피부 질환, 약물 부작용 없이 치료한다”
공과대학 2024-01-30 11:06:37.0
이전글
[뉴시스]숙명여대 스타트업 에이스인벤터, 중기부 ‘딥테크 팁스’ 선정
공과대학 2024-01-02 10:28:19.0